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양환경기술, 석탄조연제로 대기오염배출 저감

기사승인 2020.03.31  15:28:56

공유
default_news_ad1

대기환경오염방지기술 전문기업 ㈜대양환경기술은 석탄연소에 따른 아황산가스,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등 오염가스배출로 심각한 대기오염의 저감을 위한 석탄조연제 사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조연제는 액체연료 및 고체연료가 완전히 연소되기 위한 품질 향상과 양호한 연료 상태가 유지되기 위한 연료실의 청정화나 오손 방지의 목적으로 첨가하는 미량 물질로 클링커의 방지, 회분의 고착방지, 혹은 노(Boiler)재료나 가열관 부식방지 기능을 한다.

석탄연료에 조연제를 첨가함으로써 연료절감과 클링커방지, 오염가스배출을 줄일 수 있다.

조연제 성분은 100% 수용성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발전기기 손상이나 폭발의 위험이 전혀 없는 제품이라고 대양환경기술측은 설명한다.

또 석탄을 사용함에 따라 지구온난화와 도심의 스모그,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석탄소비는 주로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의 개발도상국 전반에 거쳐 증가하고 있는데 자금, 시간, 기술부족 국가에서 신재생에너지를 도입하는 것은 어려운 현실이다. 이들 국가가 석탄을 계속 사용하면서 국가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고 대기오염가스의 배출을 저감시킬 뿐만 아니라 석탄사용량을 줄이고 경제적 이익과 함께 지속성장이 가능한 석탄조연제(Coal Green)가 대안이 될 것이라 전했다.

 

㈜대양환경기술은 환경 및 수처리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경험, 특화된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초조사 및 오염원의 정확한 분석을 통해 운영관리 및 기술진단, 설계 및 시공, 종합시운전 등 환경기초시설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대양환경기술은 지난 2019년 11월에 몽골과학기술대학, 평화엔지니어링과 협약체결을 했고 12월에는 몽골 TOP TECHNOLOGY SERVICE LLC, 홋고르샤나가탄광과 MOU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item43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