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직도 땅이다

기사승인 2019.12.23  16:19:22

공유
default_news_ad1

- 역세권을 알면 돈이 보인다

“아직도 땅이다” 역세권 땅 투자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당신의 노후를 책임지는 똑똑한 부동산 투자법

부동산 투자를 말하기에 앞서 반드시 짚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투자 원칙과 관련한 것이다. 요즘 같은 불확실성 시대는 투자자 스스로 모든 것을 판단해야 하는 상황으로, 모든 결과론적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자신에게 귀속된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는 어디까지나 자신의 원칙을 고수하는 투자 철학이 요구된다. 그렇다면 어떤 투자 원칙을 지켜야 할까.

첫째, 자신이 잘 알고 또 관심이 많은 분야에 투자해야 한다.
둘째,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해야 한다.
셋째, 적정 투자 시점과 적정 투자 기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넷째, 투자 포트폴리오의 구성 역시 중요하다.

이 책은 바로 그런 관점에서 쓴 책이다. 부동산에 투자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고 또 짚어야 할 것들을 살피고, 이어서 개발계획을 보는 눈과 읽는 안목을 기르는 방법을 파악한다. 이어서 국토와 도시계획 등 관련 개발계획의 흐름에 대한 이해와 함께, 부동산 가치 투자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역세권 개발 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발지역 땅에 투자할 때 고려해야 할 관련 법규 및 각종 규제는 물론이고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부동산 실무 지식에 대한 큰 틀을 살핀 책이다.

부자들의 정보 수집 능력은 남다르며 일반 투자자들도 고급 개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들의 뛰어난 정보 선점 능력에서 찾을 수 있다. 이는 그들이 상호 관계 맺고 있는 인적ㆍ물적 네트워크에 의해서 구축된다. 주변의 지인들과 서로 교류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여타 일반인들보다 훨씬 탁월하며, 주변의 정보를 잘 활용하여 뛰어난 재테크 능력을 발휘한다.
그들이 수집하는 정보는 무엇보다 확실하고 또 정확한데, 그렇게 해서 그들은 정부의 각종 부동산 개발 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접할 수 있는 위치를 점한다. 확실한 개발 정보를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취득하고, 이를 재테크로 활용하는 기술, 이것이 바로 부자들의 재테크 노하우다.
구체적으로 어느 지역에 투자할 것인가 하는 것으로, 이는 무척 어려운 작업이다. 일반 투자자의 능력 이상의 것이 요구된다. 이 경우에도 그저 해당 지역 부동산업자의 개인 사견을 그대로 믿고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하다. 직접 현장을 방문해서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다 체계적인 정보 수집 능력을 갖춘 부동산 컨설팅회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올바른 투자를 위한 방법의 하나이다.

본문 226p, 역세권 땅 투자는 부동산 가치 투자의 핵심 키워드다. 역의 영향력이 미치는 주변지역을 역세권이라고 한다. 상권이 좋아 최고의 투자처로 꼽히는 지역이다. 역세권은 상가와 유동인구의 정도에 따라 범위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역에서 500m까지를 1차 역세권, 1km까지를 2차역세권으로 구분한다. 요즘에는 철도 역사를 건설할 때 역세권 주변으로 도시개발이 함께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가가 끝나는 지점 까지를 1차 역세권, 도시개발 단지 전체를 2차 역세권으로 보고 투자해도 괜찮다. 어느 지역이든 적시에 투자하면 많은 기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특히 수도권 인근지역이 유망하다.

저자 : 동은주
(주)나산, (주)삼영에서 오랫동안 부동산 투자 및 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1년에 20만㎞를 주파할 정도로 현장을 중시하는 그는 특히 역세권개발 사업 실물 토지에 정통한 분야의 숨은 고수로, 고객으로부터 어디까지나 투자의 기본 을 중시하는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탁월한 업무 능력은 그 성실함에 더해 부동산 가치 투자를 실현하고 있는데, 이는 성남-여주 복선전철 관련 이천 부발 역세권개발 사업과 관련한 여러 투자 성공사례를 통해 확인되었다.

저서로 『역세권 땅 투자』, 『그래도 땅이다』, 『재개발ㆍ재건축ㆍ뉴타운 투자의 불편한 진실』이 있으며, 현재 부동산 개발 사업 및 투자와 관련하여 연구와 강의는 물론 관련 서적을 다수 집필 중에 있다.

저자 : 정원표
(주)씨월드산업개발, (주)시원D&C에서 부동산 개발 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 (주)나루산업개발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에 있다.
오랜 동안 부동산 개발 및 시행 분야에 종사한 분야의 전문가로, 특히 개발지역 투자분석, 건축 및 분양사업에 정통하다.

저서로 『역세권 땅 투자』가 있으며, 부동산 투자 전략을 효율적으로 실현하고 투자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오늘도 개발 현장에서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역세권 개발사업의 개념은 철도역과 주변지역에 주거, 교육, 보건, 복지, 관광, 문화, 상업, 체육등 복합기능을 가지는 단지조성 및 시설 설치를 위한 사업을 말한다.

부동산개발투자전문가 : 권순일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ksi25412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item43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7
set_hot_S1N19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