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계가 인정한 하이브리드 가로등 시스템

기사승인 2019.12.12  11:06:53

공유
default_news_ad1

- 앞선 기술로 가치를 높이는 기업, 미래테크

소형풍력발전기, 하이브리드 가로등

(주)미래테크는 소형풍력발전기, 하이브리드 가로등, 스마트 도로안전등 및 대형풍력타워 플랜지를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특히 소형풍력분야에서 특허등록 및 2014년 10월 하이브리드가로등 녹색기술인증, 2014년 10월환경표지 인증, 2014년 12월에는 조달청으로부터 신재생에너지 가로등을 우수제품으로 지정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친환경기업이다.

미래테크의 주력제품인 ‘루프형 하이브리드 가로등’은 풍력(500W)과 태양광(300W)으로 생산한 전력을 타워 내부에 설치된 배터리에 저장해 야간에 가로등 및 보안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8m 높이의 신 재생에너지 조형물이다.

루프(loop)형태의 날개로 저소음과 안정성이 확보되고 효율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실현하는 루프형 풍력 발전기는 기존의 소형 풍력 발전기가 해결 하지 못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풍력 발전사에 기술혁신을 가져온 새로운 개념의 풍력 발전기다.

실제로 루프형 소형풍력발전기의 소음레벨은 40dB 이하로 주거단지 설치에 적합함을 보였다. <소음레벨 참조 : 기찻길 80dB, 일반도로 70dB, 사무실 65dB, 도서관 30dB>

하이브리드 소형 풍력발전기 시스템은 기존 태양광 가로등은 장마철 또는 겨울철 눈으로 장기간 전기생산이 되지 않을 때 가로등 기능을 할 수 없지만 하이브리드 가로등은 태양광 생산이 되지 않는 야간, 장마철에도 바람만 있으면 최소한의 바람에도 전기를 생산하여 안정적인 가로등 기능을 할 수 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하이브리드 가로등 우수조달품 4개 제품 중 타사 3개 제품 같은 경우 풍력발전 용량이 300W인데 반해 미래테크의 루프타입은 500W이며 타사에 비해 태양광 포함 약 60%이상 용량이 커 가로등 외 LED전광판, 로그 라이트, 시계, 미세먼지 측정기 등 다양한 부착물을 설치 할 수 있다.

현재 주식회사 미래테크의 하이브리드 소형풍력발전시스템은 국내외 총 226곳에 설치 되어 있으며 일본, 중국, 쿠웨이트,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등 해외 시장에 공급을 넓혀가고 있다.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item43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8
set_hot_S1N19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