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생은 작품이다”

기사승인 2019.09.25  18:09:00

공유
default_news_ad1

- 열세 살에 머물고 싶지 않은 소년의 꿈과 희망 이야기

『인생은 작품이다』는 국내 최초 인력개발업체의 프랜차이즈를 시도해 성공시킨 개미인력개발 김상철 대표의 60년 인생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약국사환, 자동차 정비공, 트럭운전사 등을 전전하면서 배고픈 시절의 아픔을 노력과 열정으로 극복하면서 인생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았고 결국은 국내최대의 인력개발업체를 설립한, 열세 살에 머물고 싶지 않은 소년의 꿈과 희망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들려주고 있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1부에서는 김상철 대표의 어린 시절과 가난을 극복하려고 노력했던 시기의 이야기들이 가감 없이 진솔하게 그려지고 있다. 어려서부터 꿈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과,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찾아낸 위기를 돌파하는 능력과 힘을 구체적으로 들려주고 있다. 2부는 개미인력개발의 창업과 성공에 관한 김상철식의 조직 관리법 및 기업의 차별화 전략, 프랜차이즈 인력업체의 경영 노하우를 열정적으로 들려주고 있다. 일자리 창출이 필수인 시대에 구직자와 가맹점을 위한 더 좋은 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그의 땀과 열정이 독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에 대한 기존의 프레임을 뒤집고 있는 독특한 발상을 제시해 올바른 성공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3부에서는 초등학교 학력을 극복하기 위해 늦은 나이에 검정고시 학원을 다니며 공부하던 이야기와, 대학 진학과 졸업 그리고 전국으로 강연을 다니게 된 사연을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가족 그리고 책읽기, 건강에 관해서도 촘촘하게 그리면서도 아내를 만나기까지의 일화는 용기 있는 삶을 살아온 그의 모습을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용기 있는 사람만이 이룰 수 있다’는 말을 인생의 멘토로 가지고 있는 김상철 대표의 일상이 눈에 보이는 듯이 그려져 있어 독자가 그 속으로 빠져든 느낌이 들 정도이다. 그뿐만 아니라 구직을 원하는 구성원들이 주로 힘들고 어려운 소외계층인 만큼 그들을 상대하는 김상철 대표의 인간적인 배려와 신뢰, 윤리 경영에 관한 자기관리의 노하우를 꼼꼼하게 들려주고 있어 취직을 앞둔 청년들에게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 인력알선업체를 정착시킨 실질적 기업인 개미인력개발을 일구어온 김상철 대표의 도전과 용기로 점철된 성공 20년의 절실한 자기고백서이다.

 저자 : 김상철

저자 김상철은 충청남도 당진군 석문면 삼화리 출생.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호서대학교경영학과 졸업. 대입 검정고시 합격(충남지구 합격/ 2011년). 고입 검정고시 합격(충남지구 합격/2010년). 당진 석문 초등학교 졸업(1968년). 서천안 라이온스클럽 회장(역임).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충남지회장(역임). 천안서북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위원(전). 굿모닝 충남 부이사장(전).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충남지회 명예회장(현).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중앙회 이사(현). 개미인력개발㈜/A&JOBS 대표이사(현). 천안 시민학교 회장(현).한국글로벌피스재단 충남지회 수석부회장(현). 충남도정 평가단위원 경제산업 부분 10기(현). 한반도 통일지도자 총연합회 충남연합 자문위원(현). 천안시 자율방재단 자문위원(현). 2000년 경기도지사 표창. 2007년 한국을 빛낸 경영인 대상. 2008년 대한민국 혁신 경영인 대상. 2009년 한국의 다름다운기업 대상. 2011년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상. 2013년 장한 한국인상. 2014년 대한민국 인물대상 등 수 십 차례의 상훈을 받았다.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