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우를 꿈꾸는 팔색조 매력 배우 임문혁

기사승인 2019.08.21  15:42:12

공유
default_news_ad1

188cm라는 훤칠한 큰 키에 개성 있는 마스크를 지닌 배우 임문혁. 요즘 흔히 말하는 상남자 스타일의 배우이자 또 다른 꿈인 ‘성우’ 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매력적인 배우 임문혁(27)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Q. 자기소개
A. 저는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를 올해 졸업하고 성우가 되고 싶어 열심히 공부 중인 임문혁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몇 편의 영화와 연극을 해왔고요.

Q.자신의 장점을 말하자면?
A.뭐든지 남들보다 빨리 배우고 빨리 익히는 편이어서 그게 제 삶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성격이 굉장히 쾌활해서 사교성이 뛰어난 편이고 친구들이나 주위 사람들은 저에게 고민 상담을 자주 하는 편이예요.

Q.영화와 연극에 다수 출연하셨는데 본인만의 연기연습이나 캐릭터 연구 방법이 있는지?
A.본인만이라고 하는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첫번째로는 그 캐릭터에 대한 입장을 깊게 생각하는 편인데요, 그 사람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이 상황에 무슨 생각을 할까, 어떤 자세로 있을까, 우선 그 캐릭터의 입장에 서서 많이 파악하는 것 같아요.

Q.배우 임문혁이 성우를 지망하는 이유는?
A.본인의 목소리 만으로 사람들을 분노하게 할 수도 있고, 때로는 감동을 줄 수도 있고 목소리 하나로 사람들을 휘어잡을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저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Q.성우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A.가장 큰 것은 제 색깔에 맞는 제가 낼 수 있는 목소리의 캐릭터들을 찾아내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목소리만 들어도 지적인 캐릭터들이 있고 목소리만 들어도 나쁜 놈이다, 목소리만 들어도 착한 사람이다, 힘없는 사람이다, 이런 목소리만 들어도 그 인물의 특징이 드러나는 것들에 대한 연습을 주로 하고 있어요.

Q.롤모델로 삼는 배우나 성우가 있다면?
A.성우는 ‘나는 자연인이다’에 나오시는 정형석 성우이고, 롤모델로 삼는 배우라면 송강호씨입니다. 송강호씨가 연기하시는 모습을 보면 그냥 옆집에 살고 있는 사람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요. 내가 영화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 그런 자연스러운 연기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영화:구두클럽의 에이스 막내

Q.어떤 배우이자 성우가 되고 싶은지?
A.앞서 말씀드린 송강호 씨처럼 사람들이 정말 이 사람이 내 주변 어딘가 살고 있는 사람 같다 라는 친근한 느낌의 자연스러운 연기를 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고, 성우로서는 처음 내가 내뱉는 첫 목소리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그런 성우가 되고 싶습니다.

영화:웃을 수 밖에 없는 일

Q.마지막으로 배우 임문혁의 향후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지?
A.성우와 지금 하고 있는 뮤지컬무대에서 계속 커리어를 쌓아 나갈 계획입니다. 상업영화는 아니지만 다양한 영화와 연극을 하며 개인적으로 영화 연기가 가장 어렵다고 느껴졌던 것 같아요. 좀 더 삶이 묻어나고 연륜이 느껴지는 연기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해 나갈 생각입니다.

영화:호사가들

<임문혁>
-배우
●경력사항
단편영화:너가 죽어야 하는 이유(과거소년 역), 호사가들(승재 역), 웃을 수 밖에 없는 일(문혁 역), 붉은 구두클럽의 에이스 막내(의뢰자 역), 폭탄테러방지법(민환 역)
연극:굿닥터(사제 역), 오스트레일리아(정환 역),
광고:바이탈데이(양배추환 광고)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