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창군, 16~17일 '복분자 요리' 고창복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8.14  13:43:21

공유
default_news_ad1
(사)고창복분자6차산업화사업단이 고창 농특산품인 복분자를 이용한 복달임 음식을 대체 개발하고 보급하자는 의미에서 '고창복날' 행사를 마련했다. /© 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사)고창복분자6차산업화사업단이 고창 농특산품인 복분자를 이용한 복달임 음식을 대체 개발하고 보급하자는 의미에서 '고창복날' 행사를 마련했다.

16~17일 이틀간 열리는 이 행사는 고창 복분자를 소재로, 고창만의 복날음식을 개발·보급해 특색 있는 음식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간편식 레시피 개발과 식도락 관광상품으로 산업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16일 고창군은 한국외식업중앙회고창군지부, 고창복분자6차산업화사업단,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와 ‘복분자 레시피 보급 MOU’를 진행한다.

17일은 총 12팀이 참여하는 복분자 복달임 요리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복분자를 활용한 음식개발로 인기를 끈 작품은 향후 계약체결을 통해 지역의 대표 먹거리로 만들어 판매할 예정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이번 고창복날을 통해 복분자 생산농가에 직접적인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고창 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댁1 <댁ㅼ빱ν>瑜 듯 怨듬 而⑦痢濡 깅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